그간 인·적성검사를 준비하는 학생들 사이에선 인적성검사가 각 기업의 채용과정을 통과하는 관문으로 여겨졌다. 취업문을 통과하기 위해 영어점수와 자격증 취득 등 스펙 쌓기 뿐만 아니라 대기업별 인·적성검사 준비에 별도로 힘을 쏟게 하는 심적, 경제적 부담요인으로 작용해온 것도 사실이었다.
이로써 한화그룹 입사를 목표로 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인·적성검사에 대한 부담 없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회사에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회사도 획일화된 시험 방식이 아닌 보다 심도 있는 검증 방식을 통해 필요한 인재를 발굴할 수 있게 됐다.
한화인재경영원은 경영과제 해결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성과 지향 교육을 추구함으로써 미래지향적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학습자의 강한 동기부여를 위해 인사평가 시스템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해 실효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또 CLP(Challenge Leader Program) 과정을 통해 한화그룹만의 문제해결방법론인 ‘H5S(Hanwha 5 Step)’를 전파하고 있다. 이를 통해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문제해결 프로세스의 내재화를 통해 일하는 방법의 선진화를 추구하고 있다. 또 공통의 일하는 방법을 전 임직원이 공유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및 업무 프로세스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한화는 임직원을 해외 전략 지역에 파견하여 투자 및 진출을 주도할 전문가로 양성하는 ‘지역전문가’ 제도와 글로벌 역량 및 자기계발 의지가 뛰어난 사원을 선발해 역량 교육 및 해외파견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Global Talent Program’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