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내달 분양

입력 | 2016-10-26 13:47:00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에서 10여년 만에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 단지가 개관을 준비중이다. 11월초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인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총 970세대 규모로 3.3㎡당 900만 원대 분양가에 공급 예정이다.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286-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 지상 15~29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4,75,84㎡ 총 970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이 단지 인근에는 광역버스정류장이 있어 강남 및 광화문 등으로의 접근성이 좋으며, 수원신갈IC, 청명IC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이 용이하다. 분당선 상갈역도 이용이 가능해 대중교통망도 잘 갖추어져 있다.

학군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으로 나곡초, 나산초, 보라중, 보라고 등이 있어 도보거리로 통학할 수 있으며 보라지구의 학원가도 이용하기 쉬워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주변에 한국민속촌, 남부CC, 보라산, 기흥호수공원 등이 위치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며,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어 주거쾌적성이 뛰어나다.
 
용인 보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혁신평면을 도입했다. 채광과 통풍, 공간활용도가 높은 4베이 구조(75㎡, 84㎡A)를 도입했고, 세대별 실사용 면적을 최대화하고 개방감을 높인 3면 발코니를 도입(74㎡B, 84㎡B)하여 공간의 쾌적성은 물론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이 밖에도 넓은 드레스룸, 팬트리(식료품 저장소), 알파룸 등 다양한 특화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조경시설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단지 내에는 대형 잔디광장을 갖춘 커뮤니티 플레이스(Community Place) 등 축구장 약 2배 규모의 단지조경설계가 계획돼 있다. 입주민들이 직접 가꿀 수 있는 시스템 텃밭 파밍 플레이스(Farming Place)도 조성될 예정이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어린이, 유아 놀이터 플레이 플레이스(Play Place)도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GX룸, 사우나, 탁구장, 골프연습장, 남/녀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으로 보라동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11월초 오픈예정으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053-5번지에 마련된다.

동아경제 ec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