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auty Shopping List
피부도 겨울 채비를 시작할 때다. 에센스나 크림으로 부족한 수분과 영양을 더해 줄 뷰티 오일에 주목하자. 얼굴 뿐 아니라 입술, 헤어, 바디 등 건조한 부위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 만점. 예전처럼 오일의 끈적임이 없어 부담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로즈, 아이리스, 라벤더, 자스민 등 8가지 아로마 꽃 추출물과 항산화제, 오메가3 등이 함유된 페이스 오일.
홍삼 에센셜 오일이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 홍삼 10뿌리에서 단 한 방울만 얻어지는 진귀한 홍삼 오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크림 사용 후 1∼2방울 덜어 주름이나 각질이 있는 부분을 중심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듯 바른다. 30mL 15만원 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식물성 오일과 노화 방지 추출물을 함유한 쎌루라 스위스 아이스 크리스탈 콤플렉스가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며 윤기를 더해준다. 30mL 41만7천원 대.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고 노화를 예방해 주는 멀티 오일. 달맞이 꽃 오일이 탄력을 주고 홍화 오일이 보습과 항산화 효과를 선사한다.
촉촉한 수분을 더해 주는 호호바 오일, 피부를 유연하게 만들어 주는 마카다미아 열매 오일 등도 함께 함유돼 있다. 75mL 19만 8천원 대.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바디 오일. 파우더가 함유돼 끈적임 없이 매끄럽게 스며들며 진주 펄이 벨벳처럼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오일과 파우더가 잘 섞이도록 흔든 뒤 다리, 팔, 목 등에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오일은 산뜻하게 스며들고 진주 펄은 피부에 반짝임을 남긴다. 100mL 6만원 대.
다마스크 로즈 에센셜 오일과 제라늄, 로즈마리, 라벤더 등 7가지 식물성 에센셜 오일이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고 피부 깊숙이 영양을 채워 고급스러운 광채 피부로 만들어주는 페이스 오일. 실키한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끈적임 없는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30mL 24만원 대.
인삼씨를 비롯한 5가지 씨앗 생명력이 피부 유수분의 균형을 잡아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오일발효기술로 미세해진 오일 입자가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로 만들어 준다. 30mL 16만원 대.
건조한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더하는 400개의 모로코산 아르간 너트를 고스란히 담은 멀티 오일. 얼굴, 헤어, 바디 등 건조한 곳 어디에나 사용이 가능하다. 100% 오가닉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25mL 8만2천원 대.
포도씨 오일, 참깨 오일 등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마사지 오일. 관절염에 좋은 천수근과 릴랙싱 효과가 있는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 준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E 성분도 포함됐다. 50mL 3만4천원 대.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멀티 오일.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해 주고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카렌듈라, 라벤더, 로즈마리, 카모마일 등의 식물 추출물이 노화된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125mL 2만5천원 대.
제주 다원에서 1년에 단 한번만 수확할 수 있는 녹차 씨앗으로 만든 오일. 사계절을 이겨내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녹차 씨앗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20mL 20만원 대.
시들지 않는 불멸의 꽃이라 불리는 이모르뗄과 뛰어난 자생력을 가진 머틀 에센셜 오일이 피부 노화를 방지해 탄력 있는 얼굴로 가꿔주는 페이스 오일. 로즈힙, 살구씨, 달맞이꽃 등 7가지 천연 식물성 오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며 안색을 환하게 만들어 준다. 30mL 13만원 대.
기획/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