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학생 전문 기숙학원인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은 예비 고1, 2, 3을 대상으로 ‘2017 윈터스쿨’을 모집한다.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은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 학업 방해요소로 작용하는 남녀 이성교제를 원천 차단해 학습 집중도를 높이고, 여학생들에게 특화된 운영과 관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윈터스쿨은 2017년 1월 1일(일)부터 2월 2일(목)까지 5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학습 프로그램은 변화하는 수능 체제에 대비한 수업과 입시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학습 플래너를 통한 계획적인 학습관리를 유도하며 매일 영어 듣기와 영어단어 테스트를 시행해 학습의 연속성을 높인다. 이외에도 주말 테스트, 한국사 수업, 수시대비 논술 수업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은 경기 청평에 자리 잡고 있어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것은 물론 학업에 방해되는 유해환경이 모두 차단된다. 1인 1좌석제의 독서실과 4인 1실의 쾌적한 숙소가 제공된다. 또한 넓은 휴게실(카페테리아), 폭포와 분수가 있는 연못, 계곡과 산책로, 야외헬스장, 기숙사 내 실내헬스장 등을 갖추고 있어 공부로 지친 학생들의 심신을 달래 준다.
점심식사는 복수메뉴(양식․한식 중 선택 또는 중식․한식 중 선택)로 학생들의 기호를 최대한 고려한다. 또한 일주일에 한번 샐러드 바를, 한 달에 한번 40가지 요리의 호텔식 부페 등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독립형 스프링과 라텍스 매트리스 침대로 잠자리까지 배려했다.
여학생 맞춤형으로 설계된 최신식 신축건물에서 스타강사의 강의를 들으며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 또한 주목할만하다. △EBS △강남구청인터넷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대성마이맥(비상에듀) △이투스 등의 스타강사들의 현장강의는 학생들의 수능 감각을 길러주고 성적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학생들의 성적 향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시기인 만큼 집중 학습의 필요성이 매우 높은 시기”라면서 “오직 여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기숙학원인 만큼 올 겨울 공부에 매진하고 싶은 학생들과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부모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최송이 기자 songi12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