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계열사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SNG '에브리타운 for Kakao'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을 지난 10월 31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일 '기차역' 시스템은 플랫폼으로 들어오는 기차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는 신규 콘텐츠다. 기차역은 총 3개의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플랫폼에는 3~5칸의 기차가 무작위로 들어온다. 1번 플랫폼은 모든 이용자에게 개방되고 2번 플랫폼은 시드를 사용해 개방할 수 있으며, 3번 플랫폼은 조합원만 이용할 수 있다.
주요 퀘스트는 기차의 각 칸에 맞는 농작물과 제작물을 싣는 것으로 칸을 모두 채우면 기차가 출발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기차는 푸짐한 보상을 갖고 돌아온다. 보상은 재료, 채집물, 시드(게임 내 재화), 골드 등 다양하게 마련됐으며, 출발한 기차는 시드를 사용해 즉시 도착하게 할 수 있다. 기차역 콘텐츠는 40레벨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에게 사전 예약을 공유하고 친구가 사전 등록을 완료하면, 2천 명 추첨을 통해 최근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 인기 캐릭터 몰랑의 이모티콘 '몰랑몰랑 이건 실용적인 몰랑이야' 를 증정한다.
(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