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학생 전문 기숙학원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이 예비 고1, 2, 3을 대상으로 ‘2017 윈터스쿨’을 모집한다.
이번 2017 윈터스쿨은 2017년 1월 1일부터 2월 2일까지 5주 과정으로 진행하며, 내년도부터 변화하는 수능에 대비해 입시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윈터스쿨 기간 동안 수능과 내신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을 집중적으로 수업하는 것은 물론, 윈터스쿨 이후에 가정과 학교로 돌아가서 흔들리거나 헤매지 않고 혼자서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시키는 것이 주 목표다.
학습 플래너 제공을 통해 계획적인 학습관리를 유도하며 매일 영어 듣기와 영어단어 테스트를 시행해 학습의 연속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주말 테스트를 통해 한 주간의 학습 상황을 점검하고, 정규수업에 한국사 수업, 수시대비 논술 수업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췄다. 또한, 매주 심리특강을 실시해서 학생들의 불안한 마음을 해소하고 학습의욕을 높이는 프로그램도 해마다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경기도 청평에 위치한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은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것은 물론, 1인 1좌석제의 독서실과 4인 1실의 쾌적한 숙소가 제공된다. 또한, 숙소의 전 침대를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를 설치해서 학업에 치친 학생들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넓은 휴게실(카페테리아), 폭포와 분수가 있는 연못, 계곡과 산책로, 야외 운동기구, 기숙사 내 실내헬스장 등을 갖추고 있어 공부로 지친 학생들의 심신을 달래기에 충분하다.
점심식사는 복수메뉴(양식, 한식 중 택일 또는 중식, 한식 택일)별로 선택 가능해 학생들의 기호를 최대한 고려했다. 또한 일주일에 한번 샐러드 바를, 한 달에 한번 40가지 요리의 호텔식 뷔페 등을 제공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은 학업 방해요소로 작용하는 이성교제 환경을 원천 차단해 학습 집중도를 높이고, 여학생들에게 특화된 운영과 관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학생 맞춤형으로 설계된 최신식 신축건물에서 스타강사의 강의를 들으며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EBS △강남구청인터넷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대성마이맥(비상에듀) △이투스 등의 스타강사들의 현장강의는 학생들의 수능 감각을 길러주고 성적도 향상시킬 수 있는 등 1석2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학생들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시기며, 학습 집중력이 높은 시기이기도 하다”면서 “오직 여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기숙학원인 만큼 올 겨울방학 공부에 매진하며 성적을 향상 시키고 싶은 학생들과 자녀 교육에 관심있는 부모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겨울방학 시즌을 활용한 신입생 모집준비가 학원가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는데, 이번에 모집하는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의 2017 윈터스쿨 또한 주목을 받으며 전 학년 마감이 임박해가고 있고 해마다 전국에서 가장 빠른 마감이 되었던 점을 감안하면 등록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