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시공 후 분양’ 분양형호텔의 대명사
분양형 호텔은 일정 기간 수익 보장 후 호텔 운영 실적에 의해 수익을 배당하는 상품이다. 수익배당의 기준은 분양가이며 그 분양가를 기준으로 배당받는 상품 특성상 안정적 수익 보장을 위해서는 저렴한 분양가가 최고의 투자 포인트이다.
비즈니스호텔을 예로 들면, 서울 명동에 있든 인천에 있든 객실 단가의 차이는 1만 원 내외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분양가는 인천보다 서울이 당연히 높다. 따라서 객실 가동률과 저렴한 분양가가 유지되어야 투자 대비 수익률을 보장하고 미래 가치인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를 가질 수 있다.
이러한 것을 종합해볼 때, 저렴한 분양가와 함께 관광객과 산업시설을 기반으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분양형호텔&오피스텔인 ‘라르파크 3차’를 눈여겨볼 만하다.
라르파크 3차는 2014년 분양을 완료한 라르시티 1차와 트윈설계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김포공항 인근에 위치한 라르 2차는 분양 없이 사업주가 직접 시행, 시공, 운영을 동시에 진행해 현재 95%의 높은 객실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
현재 송도에는 포스코건설, 코오롱 글로벌,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A&C,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의 대기업을 비롯해 녹색기후기금(GCF), 세계은행 한국사무소를 포함한 국제기구들이 입주해 있다. 인천국제공항 20분대, 송도 삼성바이오단지 5분대로 진입할 수 있는 라르파크 3차는 지하철 4호선과 연결되는 수인선 호구포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제 1, 2경인고속도로, 국제여객터미널 등 다양한 교통 호재를 갖추고 있으며, 최근 GTX B(2025년 운행 목표) 서울과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라르파크 3차는 하나투어, 롯데관광 등 국내 대표 여행사 및 중국 인바운드 전문 여행사와의 MOU 체결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1억2000만 원대의 분양가가 책정되어 있다. 문의 1599-8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