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서희스타힐스는 경상남도 양산시 주진동 산55-14번지 일원에 위치한 아파트로 지하 2층, 지상 20~34층 7개동 △전용 66㎡ 234가구 △전용 74㎡A 349가구 △전용 74㎡B 52가구 △전용 84㎡ 52가구 등 총 68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또한 영남지역에서 두터운 사업신뢰를 자랑하는 서희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며, 한국자산신탁에서 사업관리를 맡아 사업의 신뢰성을 높였다.
양산 서희스타힐스가 들어서는 사업지 인근에는 양산시가 주진, 흥등(33만9653㎡)지구와 소주지구(43만9000㎡) 도시개발 사업을 2020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향후 도시개발에 따라 동부양산의 미니 신도시급 주거중심지로 발돋움할 전망이어서 개발비전과 미래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되고 있다.
양산시는 주거와 산업단지가 어우러진 ‘퍼스트 웅상’ 구축을 위한 총 29개의 다양한 개발사업을 펼친다. 그 중 ‘양산 서희스타힐스’가 위치한 주진동은 역시 대형 개발호재가 집중된 곳으로 각종 기반시설을 확충으로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이다.
특히 용당산업단지와 덕계월라산업단지, 주남산업단지, 서창산업단지 등 약 50만㎡ 규모의 일반산업단지 4곳이 오는 2018년까지 순차적으로 조성돼 개발비전도 뛰어나다. 이들 산업단지에는 약 3740억 원의 민간자본이 투입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산시는 사업비 총 350억 원을 들여 주진동 웅상도서관 인근에 도심 체육공원 ‘웅상 센트럴 파크’를 2019년까지 조성할 방침이다. 약 11만8000여㎡ 대규모로 조성되는 웅상 센트럴 파크는 향후 동부양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시설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산 서희스타힐스는 도보거리에 조성되는 문화체육공원 웅상 센트럴파크를 이용하기 편리한데다, 최고 34층 높이로 설계돼 공원 조망 특권도 누릴 수 있다. ‘웅상 센트럴파크’에는 수영장을 갖춘 실내체육관과 산책로, 간이 운동장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지역민들의 주거만족도를 한 단계 더 높일 계획이다.
또한 총 사업비 158억 규모의 ‘회야강 생태하천복원사업(총 4.7㎞구간)’도 현재 진행 중으로 여가와 휴식공간이 공존하는 자연친화적인 생태하천으로 거듭난다. 회야강 수질개선 및 대운산 생태숲 조성을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이 이뤄질 계획이다. 더불어 웅상하수처리 용량 확충사업, 웅상 산단조성(2017년)도 진행해 자족형 도시로의 면모를 갖출 예정이다.
부산, 울산을 잇는 중간 지점에 위치한 양산 서희스타힐스는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해 교통여건이 편리하다. 또 7번 국도를 이용해 부산과 울산 등 대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현재 공사 중인 7번 국도 우회도로가 2017년 완공되면 더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노포(부산)~북정(양산)을 잇는 양산도시철도(총연장 12.5km, 정거장 7개)가 올해 이달 착공을 앞두고 있다. 오는 2021년 개통(예정)되면 부산도시철도 1, 2호선과 환승이 가능해지고, 노포에서 양산까지 24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돼 대중교통망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양산 서희스타힐스는 판상형 4베이(일부세대) 특화설계가 적용돼 일조권과 통풍성을 높였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팬트리, 알파룸(일부세대)도 시공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천성산과 대운산, 회야강이 위치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으며, 대운산 자연휴양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옆 웅상문화체육센터, 양산웅상출장소가 위치해 여가, 문화시설 이용이 쉽고, 인근에는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하나로마트, CGV(예정) 등 쇼핑시설부터 시청, 보건소, 병원, 은행 등 각종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또한 양산 서희스타힐스 입주민 자녀들의 안심통학을 위한 스쿨버스도 2대 제공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진에너지 자체를 하락시켜 일반 내진설계 대비 30~50% 흔들림이 줄고 높은 내진 성능을 확보한 제진설계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제진설계는 건물과 가로축 사이에 지진의 진동을 줄이는 특수장치 ‘댐퍼’를 부착해 건물 구조체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비구조 벽체의 파괴 또한 최소화한다.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주진동 42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