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V2 오픈해 더치페이 기능 탑재 한번의 클릭으로 해당 서비스 이동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www.hanafn.com)은 국내 금융권 최초의 통합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가 출시 후 1년이라는 단기간 내 700만 회원 돌파라는 큰 성과와 함께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전 ‘하나멤버스 V2’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2015년 10월 6일 출시된 하나멤버스는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모아 현금처럼 사용한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5개월 만에 300만, 8개월 만에 500만 회원 가입에 이어 올 10월11일 700만 회원을 돌파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 또한 지난 1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손님 만족도, 개선 항목 서베이 결과를 기초로 한 ‘하나멤버스 V2’ 오픈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멤버십 서비스 및 디지털 화폐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하나멤버스 V2의 핵심 서비스로 하나톡(Talk)과 연계된 더치페이 기능을 꼽을 수 있다. 2012년부터 KEB하나은행 전자지갑인 하나N월렛을 통해 더치페이 서비스를 제공해온 하나금융그룹은 기능을 대폭 개선하여, 하나멤버스에 금융권 멤버십 최초로 더치페이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
하나멤버스는 연말까지 하나멤버스 회원이 KEB하나은행을 비롯한 관계사 영업점에 접근시 하나멤버스 앱캐릭터가 등장하고 이를 획득하면 하나머니 쿠폰 또는 인근 매장의 제휴 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는 AR(증강현실)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지자체와 연계하여 하나톡(Talk) 대화방에 자동으로 “하나머니로 세금 납부하시겠습니까”라는 채팅창을 띄워, 손님이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납부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며, 하나카드 1Q페이 앱의 ‘하나멤버스 포인트카드(선불카드)를 통해 어디서나 하나머니로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기념 첫돌잔치 이벤트(12월 16일까지)
‘행운의 새를 찾아라’는 하나멤버스 V2의 ‘하나톡(Talk)’ 이용 시 ‘행운의 새’ 메신저가 드리는 복주머니 이벤트로 매일 친구와 첫 대화 성공 시 1개의 복주머니를 최대 100개까지 제공하며, 복주머니 클릭할 때마다 10머니부터 최대 10만 머니까지 매일 추첨을 통해 하나머니를 증정하고 당첨되지 않아도 타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인 ‘다이아몬드’를 제공한된다.
‘매일매일 100% 당첨 머니 룰렛’은 하나멤버스 V2 FUN 메뉴로 추가된 ‘룰렛’ 서비스를 활용한 이벤트로, V2 오픈일인 11월 10일부터 12월 16일까지 매일 10만 명 선착순으로 5머니부터 1만 머니까지, 룰렛을 돌려 즉석에서 하나머니를 증정한다. 회원 1인당 매일 1회씩 참여할 수 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