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박근핵닷컴’ 사이트 등장…“지역구 국회의원에게 탄핵 청원 보내세요”

입력 | 2016-12-02 17:23:00

사진=박근핵닷컴 사이트 캡처


자기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박근혜 대통령 탄핵 청원을 보낼 수 있는 웹사이트가 등장했다.

2일 온라인에 공개된 ‘박근핵닷컴(https://parkgeunhack.com)’이 그것. 이 페이지는 이날 오후 5시 현재 페이스북에서 5000번 이상 공유되는 등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박근핵닷컴 제작자는 첫 화면에 올린 글에서 “어떻게 뭘 더 해야 그녀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게 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며 “박근핵닷컴은 여러분의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탄핵 찬성을 푸시하고 대답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이어 “3차 대국민담화로 탄핵 발의의 통과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다. 더군다나 탄핵의 표결 결과는 공개되지 않는다. 어려운 상황”이라며 “여러분의 목소리에 조금이나마 더 귀를 기울이는 지역구 국회의견에게 의견을 피력해 달라. 탄핵에 찬성할 수 있게 진심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사이트에 접속해 국회의원 이름이나 지역구를 검색하면 해당 의원의 사진과 연락처, 이메일, 소셜미디어 계정 주소 등이 나타난다. ‘탄핵 청원’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의원에게 메일이 간다.

이날 오후 5시 10분 기준 12981명이 넘는 이들이 청원 메일을 보냈다. “더 이상의 망설임은 범죄” “탄핵에 힘을 보태 달라” “이제 우리 구민의 목소를 들어 달라. 탄핵에 동참하시라” 등 청원에 동참한 이들의 다양한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다.

제작자는 또 청원에 대한 국회의원들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마련했지만 이는 현재 접속이 어려운 상태다.

박예슬 동아닷컴 기자 yspar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