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천안 민간공원 특례사업 수혜 ‘일봉산 해피트리’ 눈길

입력 | 2016-12-12 14:17:00


- 단지 바로 남쪽에 대규모 근린공원 조성...집앞에서 힐링 즐길 수 있어
-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우수한 교육환경·풍부한 생활편의시설 갖춰


공원과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한 친환경 직주근접 아파트가 인기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동탄센트럴파크 주변에 있는 ‘시범다은마을 월드메르디앙반도유보라(2007년 입주)’ 전용 84㎡형는 4억4000만 원대에 팔리고 있다. 반면 센트럴파크조망이 불가능한 ‘동탄나루마을 한화꿈에그린 우림필유(2007년 입주)’는 3억7000만 원으로 ‘시범다은마을 월드메르디앙반도유보라’보다 7000만원가량 가격이 낮게 형성돼 있다.
 
충남 천안시 도심에 들어서는 친환경아파트 ‘일봉산 해피트리’는 6개 동, 전용면적 84㎡, 총 5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최근 단지 남쪽에 있는 일봉산 일대를 일봉근린공원으로 조성하기로 하면서 ‘일봉산 해피트리’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천안시가 그 동안 지지부진했던 일봉산근린공원 조성사업을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키로 하면서 사업에 속도가 붙었기 때문이다.
 
시는 이달 말까지 민간사업자의 제안을 받고 시행자를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사업성이 낮아 방치하다시피 한 공원부지를 지자체와 민간 건설사가 손잡고 공동 개발하는 방식이다. 민간 사업자가 도시공원 용지(5만㎡ 이상)에 70%를 공원으로 조성해 자치단체에 기부채납하고 나머지 30% 부지에는 주거·상업시설을 짓게 된다.
 
일봉근린공원의 개발이 마무리 되면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집 앞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이밖에도 일봉산 워터파크를 비롯해 청수호수공원, 천안천 수변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 이마트 천안점, 중앙시장, 순천향대학병원, 일봉산 골프클럽, 천안 충무병원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천안의 도심을 잇는 충무로가 가깝고 전철 1호선 봉명역, 1번 국도, KTX천안 아산역 등도 이용하기 수월하다. 일봉초등학교, 천안고등학교,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나사렛 대학교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에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된다. 발코니 확장도 무료로 해준다.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다가말2길 104 일봉회관 2층에 있다. 입주는 2017년 9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