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2017 대학가는 길]軍연계 장교양성학과 4년간 전액 장학금

입력 | 2016-12-21 03:00:00


 세종대는 소프트웨어(SW)교육과정 혁신을 통해 연구개발(R&D)역량 강화 선순환모델 기반의 ‘실무중심형 SW우수인재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내년 3월을 목표로 SW융합대를 설립하고, 컴퓨터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소프트웨어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등 4개 전공 학과와 지능기전공학부 창의소프트학부 등 2개 융합전공학부, 그리고 엔터테인먼트SW(예체능 분야와의 융합), 소셜미디어매니지먼트SW(인문·사회 분야와의 융합)와 같은 2개 연계 전공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학은 군(軍) 연계 장교양성학과 입학생에게 4년간 전액 장학금을 지원한다. 해군과의 협약을 통해 2012년부터 국방시스템공학과가 운영되고 있다. 4년간 해군의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으며 국방 무기체계 운용을 위한 공학적 전문 지식을 함양하고, 해군 장교가 되기 위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해군장교로 임관 후, 의무기간 복무해야 하며 전역 시 각종 첨단무기체계 생산 관련 산업체 및 연구소에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세종대는 호텔 및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최초로 관련 학과를 개설했다. 전문성을 갖춘 호텔, 관광 및 외식 분야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학과를 집중 육성한 결과 호텔관광 분야 명문대로 자리매김하며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세종대는 70여 개 기업과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해외 호텔과의 인턴지원사업을 통해 이론과 실무가 결합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글로벌 호텔관광 인재를 육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졸업 후에는 관광 관련 정부 기관이나 호텔·항공사·리조트 등 관련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이동일 입학처장

 정시모집 원서 접수는 31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다. 선발 인원은 총 1136명으로 가군에서 28명, 나군에서 1108명을 뽑는다. 인문·자연계열은 나 군에서 선발하는데 전년도와 같이 수능 점수 100% 반영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등급에 비해 좋은 수능 점수를 받은 수험생이라면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예체능계열은 가·나군에서 모두 선발하는데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을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선발한다.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의 경우 작년과 달리 올해 모집 군이 가군으로 옮겨졌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각 세부 전공별 전형방법 및 실기고사 내용이 상이하므로 지원자는 반드시 모집요강을 참고해야 한다. 수능 성적은 국어, 수학, 영어의 경우 표준점수, 탐구영역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노지원 기자 zon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