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디딤에듀원격평생교육원, 지역권 회원 지원 위해 대구지사 설립

입력 | 2016-12-22 11:07:00


왼쪽부터 디딤에듀 구재성 대표, 디딤에듀 대구지사 박순용 지사장

디딤에듀원격평생교육원(대표 구재성, 이하 디딤에듀)은 지난 5일 디딤에듀 대구지사(이하 대구지사)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한 리더스금융판매㈜ 다온지사와 함께 설립한 대구지사는 교육 콘텐츠 운영의 기반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수도권 외 지역의 회원들을 보다 밀접하게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리더스금융판매㈜ 다온지사는 전문 재무 컨설턴트들이 중심이 되어 기업의무교육, 금융, 재무, 보험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 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젊고 활기찬 기업이다.


이번에 설립된 대구지사에서는 판매 전용의 온라인 전문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회원 확보, 콘텐츠 운영 그리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을 대구를 거점으로 전국에 시행할 예정이다.


현재 디딤에듀는 취업, 및 업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다양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교육과정에는 인성교육지도사, 이미지메이킹스피치, 프레젠테이션스피치, 비영리마케팅전문가(복지경영) 등의 민간 자격과정 46종과 국가기간전략산업 교육과정이 있다. 또한 서울 영등포구, 관악구, 양천구, 경기 수원시, 고양시, 안산시 등의 자원봉사센터 및 다수의 공공기관, 비영리, 종교, 교육, 언론기관, 전문교육기업 등과 정식 협약을 체결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디딤에듀 구재성 대표는 “디딤에듀 운영본부와 대구지사는 보다 가치 있는 교육을 위해 콘텐츠 개발, 공급, 지역별 디딤에듀 회원 지원 등의 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디딤에듀 회원들의 취업 경쟁력과 업무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데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며 “디딤에듀 대구지사의 신속한 행동력과, 뛰어난 확장성으로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회원 만족을 이루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대구지사 설립에 대한 기념 소감을 밝혔다.


디딤에듀 대구지사의 박순용 지사장 또한 “기업의무교육, 금융, 재무교육에 임하거나 기업을 운영함 있어서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깊게 인지하고 있다”며 “디딤에듀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보다 엄격한 교육관을 접목하여 지사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디딤에듀 운영본부 및 대구지사는 교육 업무를 함께 할 기관과 단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디딤에듀 대구지사의 제휴 및 협약을 통한 교육 콘텐츠 공급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디딤에듀 운영본부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