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은 최근 오픈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아울렛에 ‘아크원 VR부동산 통합솔루션’을 도입했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은 최근 오픈한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아울렛에 ‘아크원 VR(virtual reality)부동산 통합솔루션’을 성공적으로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올림플래닛은 ‘사용자 모션에 대한 인식 기반으로 가상현실 환경에서 3D 오브젝트를 실시간으로 제어하는 방법’ 등 가상현실 분야에서 독자적인 원천기술과 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아크원’은 이를 기반으로 올림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국내 최초의 부동산 전문 VR 마케팅 솔루션이다.
VR, 인터랙티브CG, UI/UX, 멀티터치, 키오스크 등 체험 콘텐츠의 모든 것을 설계 및 제작할 수 있으며 게임엔진 기반으로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인테리어나 마감재를 바꿔볼 수 있는 홈퍼니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HMD, PC, 모바일, 키오스크, 웹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함에 따라 언제 어디에서나 부동산 정보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가상현실 콘텐츠 및 솔루션 개발에서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VR부동산 토털 플랫폼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동시에 향후 사업분야를 플랜트, 안전, 교육, 군사 등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