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김진애 “문재인 1번가 콘셉트 웃음나게 한다” vs 신동욱 “빗 좋은 개살구 쇼핑몰”

입력 | 2017-04-19 09:32:00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김진애 전 통합민주당 의원이 '문재인 1번가' 홍보에 나섰다.

'문재인 1번가'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이 온라인 쇼핑몰 콘셉트로 만든 정책 홍보 사이트다.

표창원 의원은 18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2017 대선 기호1번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공약을 쇼핑하시라"고 소개했다.

김진애 전 의원도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문재인1번가, 대한민국 최초의 정책쇼핑몰' 콘셉트가 웃음나게 한다"며 "가장 어필하는 공약은 역시 '치매 국가책임제'다. 건강하게 백세시대를 누리고 싶은 바람"이라고 썼다.

'문재인1번가'는 인기 온라인 쇼핑몰과 비슷한 레이아웃을 구성, 지역, 세대, 관심사에 따라 필요 정책 공약을 살필수 있게 만들었다.

정책은 '베스트 상품' '스페셜 상품' '지역 상품'으로 분류했으며, '봄맞이 특가 이벤트', '타임특가', '투데이 특가, 24시간만 이 가격', '오픈 기념 이벤트' 등의 쇼핑몰 문구도 접목 시켰다.

반면, '문재인1번가'에 대해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정책쇼핑몰 아니라 2040만을 위한 정책 쇼핑몰”이라고 폄하했다.

이날 신 총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세대 간 대결이 심각한 상황에서 세대 간 휴전선 꼴이다. 헌정사상 최초 정당사상 최초 정책쇼핑몰 인정하지만 6080세대는 빗 좋은 개살구 쇼핑몰"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