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애벗㈜
발효고기 전문기업 자연애벗㈜(대표 정채순)은 최근 다년간의 요리 프로그램 MC 경력의 방송인 박수홍과 함께 ‘줌마수홍의 착한 육개장’과 ‘줌마수홍의 착한 부채살’을 론칭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줌마수홍의 착한 부채살’은 17일 진행된 홈앤쇼핑 첫 론칭 방송에서 폭발적인 반응에 이어 조기 매진을 기록하였다. 유통 전문가들은 과거 오랜 기간 동안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발효육포의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이 발효고기에 대한 인지도가 상당히 높아진 이유 때문이라는 의견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최근 영미권 국가들을 중심으로 발효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발효식품 시장은 2022년까지 연간 9%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였다. 홈쇼핑 관계자들은 이러한 시장 변화 상황을 고려하여 5월 16일과 이어지는 방송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자연애벗은 특허 받은 발효고기(특허등록번호 제10-1254420호)를 사용해 해로운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건강하고 안전한 발효고기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중 ‘줌마수홍의 착한 육개장’은 장시간 우려낸 보양식인 소꼬리 육수와 부드러운 육질의 발효쇠고기, 이에 더한 푸짐한 건더기가 특징이다. 유통시장에서는 ‘줌마수홍의 착한 부채살’은 쇠고기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천연재료의 사용으로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건강한 맛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자연애벗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사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