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에듀플러스]세종대 라이덴 랭킹 국내 5위 外

입력 | 2017-05-30 03:00:00


■세종대 라이덴 랭킹 국내 5위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 구)가 논문의 질을 기반으로 세계대학순위를 선정하는 라이덴 랭킹에서 국내 5위를 차지했다.

라이덴랭킹은 네덜란드 라이덴대학이 전체 논문 대비 인용도가 높은 상위10% 논문을 기준으로 발표하는 세계대학 순위다. 다른 세계대학순위가 평판도 등을 고려하는 것과 달리, 라이덴평가는 논문의 인용도를 가지고 순위를 산정하기에 대학의 연구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올해 세계순위 평가 대상 대학은 총 902개로 지난해 보다 60개교가 늘었다.

특히 세종대의 논문 인용도는 전년 대비 1.3%P 상승한 8.9%로 무려 6단계 상승하며 11위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 세계 모든 대학중에서도 가장 높은 상승률이다. 이 평가로 세종대 교수진의 뛰어난 연구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한편 신 구 총장은 “논문의 질을 평가지표로 하는 라이덴 랭킹에서 세종대가 국내 종합순위 국내 5위 차지한 것은 우수한 교수님을 모셔오고, 연구에 많은 지원을 한 수 년 동안 노력한 결과물이다. 세종대는 앞으로 전 세계 상위 1% 대학에 들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세종대는 연구뿐만이 아니라 교육 분야에서도 국내최고의 대학으로 발전시키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두뇌를 살리는 브레인 푸드’ DHA 가득한 기억력 오메가3


공부를 잘하려면 두뇌가 건강해야 한다. 두뇌 건강을 위해서는 뇌혈관에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뤄져야 하는 동시에 충분한 영양 공급이 충족돼야 한다.

두뇌를 건강하게 하는 대표적인 브레인 영양소로는 오메가3가 손꼽힌다. 오메가3는 두뇌에 좋은 DHA와 EPA가 함께 함유된 복합 영양소다. DHA는 두뇌를 구성하는 성분이다.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 집중도 있는 업무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식품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EPA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뇌는 우리 몸 혈액의 20%가 몰려있다. 혈액에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고 제대로 순환되지 않으면 뇌가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없다. 따라서 오메가3를 섭취하면 두뇌의 혈류량뿐만 아니라 두뇌 구성물질도 채워줘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건망증이 심하거나 치매가 걱정되는 중년 이상의 연령층에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어떤 오메가3를 섭취하는지가 중요하다. 시중에 다양한 오메가3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두뇌 건강을 원한다면 상대적으로 DHA 함량이 높은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EPA 함량이 높은 오메가3는 혈액순환 개선의 효과가 뛰어난 대신 두뇌 건강의 효과는 미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제품의 기능성 표시에서 ‘기억력 개선’이라는 문구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은 두뇌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인 ‘프로메가 기억력’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는 기억력, 아이플러스, 클렌즈 세 가지 제품으로 나뉜다. 그 중 ‘프로메가 기억력’은 DHA 함량이 693mg 함유된 ‘DHA 고함량 오메가3’ 제품으로 하루 오메가3 권장섭취량을 채워준다. 자사 오메가3 제품 대비 DHA 함량이 2.8배 높아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두뇌 건강뿐만 아니라 혈행, 혈중중성지질, 건조한 눈을 개선하는 4중 복합기능성 프리미엄 제품이다. 선착순 500명에게 유통 최저가로 판매한다. 재고 소진 시 힐인행사는 조기 마감한다.


■한우리,‘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한우리 독서지도사로 취업 연계 혜택 제공… 주부와 취업준비생 사이에 관심 높아져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원장 정은주)이 교육에 관심 있는 직장인, 취업준비생, 주부를 대상으로 6월 개강하는 ‘124기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독서지도사로서의 전문 지식과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본 과정은, 연령별 독서 자료 선정, 읽기 및 독후활동 지도, 글쓰기와 토의·토론 지도 등 총 4개월 간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한우리 독서지도사로 취업 연계 혜택을 제공하여, 자녀교육과 취업을 동시에 고민하는 주부, 교육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독서지도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여성 재취업이 용이한 직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오프라인 출석반의 경우 서울과 부산에서 6월 17일부터 21일 사이, 온라인반은 매월 25일 개강한다. 사서와 교사 등 관련업계 종사자와 대학생의 경우 20% 할인된 비용으로 수강 가능하며 5인, 10인 이상 단체 수강 시에도 20∼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정은주 원장은 “자녀 독서지도에 관심이 있거나 독서교육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다면, 전문적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