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스마트로봇이 일상으로… ‘알파1 프로’, ‘지무 로봇’ 등 출시

입력 | 2017-06-16 13:33:00

사진=㈜아이스카이네트웍스 제공


휴머노이드 패밀리 로봇, 인터렉티브 블록 코딩 로봇 등 눈길

 유비테크 로보틱스(UBTECH ROBOTICS)의 한국공식총판 ㈜아이스카이네트웍스(대표 최호)는 휴머노이드 패밀리 로봇 ‘알파1 프로’(Alpha1 Pro)와 인터렉티브 블록 코딩 로봇 ‘지무 로봇’(Jimu Robot) 4종을 국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알파1 프로’는 댄스, 요가,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로봇이다. PRP(Pose-Record-Playback) 기능과 3D 비쥬얼 PC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움직임을 만들어 즐길 수 있고, 16개의 하이토크 서보모터가 각 관절마다 위치해 사람의 움직임과 유사한 액션이 가능하다. 또한 iOS, 안드로이드 OS(Android OS)와 호환되며 블루투스로 빠르게 연결되어 조작이 쉽고 간단하다.

 전용 앱(App)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로봇을 제어하거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만의 재미있는 움직임을 만드는 등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전 세계 유저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이밖에 무광의 하이퀄리티 ABS(Anti-lock Brake System)를 사용해 쉽게 마모되지 않고, 파워풀한 배터리로 장기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알파1 프로’는 알파1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며 이전 모델보다 업그레이드된 사양을 갖췄다.

 

사진=㈜아이스카이네트웍스 제공

함께 출시된 지무 로봇 4종은 버즈봇 앤 머트봇 킷(Buzzbot & Muttbot kit), 탱크봇 킷(Tankbot kit), 카봇 킷(Karbot kit), 미니 킷(Mini kit) 등으로, 8세 이상 어린이들이 블록 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해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교육과 컴퓨터적 사고방식을 이해하는데 효과적이다.

 전용앱을 통한 3D 애니메이션 조립설명으로 어린이들이 쉽게 조립할 수 있으며, 특허 받은 하이토크 서보모터를 이용하여 보다 유연하며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별도의 공구 없이도 조립할 수 있고, 전용앱의 블럭코딩을 통해 손쉽게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어 다양한 알고리즘과 컴퓨터식 사고방식을 배울 수 있다.

 유비테크 로보틱스의 ‘알파1 프로’와 ‘지무 로봇’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이스카이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아이스카이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11번가, 옥션, G마켓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몰과 이마트, 하이마트 등에서도 빠른 시일 내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유비테크 로보틱스는 로봇의 핵심 부품인 디지털 서보모터를 기반으로 휴머노이드 로봇, AI 로봇, 업무용 로봇 및 지무 블록 코딩 로봇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2016년 유니콘 기업 순위에 랭크되었고, 권위 있는 시장조사기관 CB 인사이트(CB insight)에서 선정한 AI관련 전세계 100대 스타트업 기업 중 로봇 분야의 리딩 컴퍼니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유비테크 로보틱스의 블록 코딩 로봇인 ‘지무 로봇’의 일부 모델은 전세계 애플 매장 및 토이저러스 등의 매장에서 판매될 정도로 제품성을 인정받았으며, 특히 STEM 교육 커리큘럼의 일환으로 각광받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