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착한 이(齒) 릴레이’로 건강을 나누다

입력 | 2017-06-19 11:01:00

해시태그 ‘#그이를지켜라’는 치아를 평생 지켜야할 동반자로 표현함으로써 캠페인 참여자의 구강건강관리 실천을 강조하고 있다.


 오는 23일까지 SNS 해시태그(#그이를지켜라) 캠페인 진행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은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23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캠페인 ‘착한 이(齒) 릴레이 #그이를지켜라’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온라인 SNS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건강 실천 다짐을 통해 구강건강관리 지원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기획됐다.

 해시태그 ‘#그이를지켜라’는 치아를 평생 지켜야할 동반자로 표현함으로써 캠페인 참여자의 구강건강관리 실천을 강조하고 있다. 올해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인 ‘그 이와의 평생 동행, 내 인생의 건강 미소!’와 연계하여 ‘치아’를 ‘그 이’로 칭했다. ‘칫솔을 잡은 모습의 사진’을 ‘#그이를지켜라’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하고, 릴레이를 이어갈 다음 주자를 지목(@친구소환)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번 캠페인은 목표 게시물 수 609개(구강보건의 날인 6월 9일을 의미)를 달성하면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를 통해 후원 물품이 기부된다. 후원에 참여한 국내 구강관리용품 브랜드인 유한덴탈케어, CJ라이온, LG생활건강에서 제작한 칫솔, 치약을 비롯하여 어린이용 양치키트, 구강관리용품 세트, 화장품 등이 미혼모와 그 자녀 약 1,2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캠페인 관계자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이번 ‘착한 이(齒)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국민의 구강건강 인식을 강화하고 구강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함과 동시에, 우리 이웃의 구강건강을 지키는 나눔활동이 널리 퍼져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