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게임에서 비트코인을 캔다? 폭풍온라인 파격 이벤트

입력 | 2017-07-11 14:12:00


전세계에 그래픽카드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상 화폐 비트코인을 게임에서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웹게임 전문 퍼블리셔 123게임즈(대표 신동준)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웹MMORPG 폭풍온라인에서 비트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12일 정식 오픈 후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국내 가상화폐 온라인 거래소로 유명한 빗썸과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빗썸 아이디를 계정에 연동한 후 매일 게임 내 7개 던전(탈 것, 날개, 펫 등)에 입장해서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비트코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비트코인 아이템은 이벤트 종료 후 빗썸 사이트에서 비트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다. 123게임즈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게임 내에서 비트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123게임즈 관계자는 "폭풍온라인을 즐기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을 안겨드리고 싶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시면서 비트코인도 획득하는 즐거움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폭풍온라인은 삼황오제와 치우천황 등이 등장하는 중국 상고시대를 배경으로 한 웹MMORPG다. 이용자가 선택 육성할 수 있는 화려한 스킬 연계기와 서버간 국가 대전이 특징이며, 중국 내에서 25개 채널사가 630개가 넘는 서버를 운영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폭풍 온라인(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김남규 기자 kn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