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화제의 ‘송송커플’… ‘쇼 미 더 머니’ 재테크 정보

입력 | 2017-07-24 03:00:00

여성동아 8월호에는…




새 정부가 추진 중인 50조 원 규모의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서 눈여겨봐야 할 투자 대상 지역은 어디일까. 여성동아가 22일 발매한 8월호(사진)는 ‘쇼 미 더 머니(Show Me The Money)’를 테마로 재테크 정보를 담았다. 서울 도심에 자리한 오래된 단독주택을 리모델링해 살고 있는 두 집을 찾아 주택에 사는 즐거움과 리모델링에 관한 아이디어를 들어봤다.

청취자들이 보낸 영수증을 분석해주는 팟캐스트 ‘김생민의 영수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방송인 김생민은 피부에 와 닿는 재테크 조언을 해준다. 새 정부가 공정경제 구축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가운데 갑질로 물의를 빚어 ‘집으로 간 회장님’과 문재인 대통령의 첫 해외 방문에 동행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미국으로 간 회장님’들의 면면도 살펴본다.

트렌드의 최전방에 선 꽃할배들이 패션계의 ‘큰손’으로 떠오른 움직임도 소개한다. 뷰티와 패션이 젊은이들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깬 멋진 글로벌 시니어들의 그루밍(외모 다듬기)을 살펴보고 스타일링 아이템도 추천한다.

송혜교와 전격 결혼 발표를 한 송중기를 만나 비밀 연애부터 결혼 발표, 상견례, 신혼집에 이르기까지 결혼 준비 전 과정을 취재했다. 2014년부터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정우성이 최근 이라크 북부 아르빌 난민 캠프를 다녀와 여성동아 독자들에게 보내온 편지를 공개한다.

본격 휴가철을 앞두고 ‘원시림과 바다가 만나는 울진 길 걷기’와 최근 동남아 패키지가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여행 전문가들이 엄선한 ’동남아 패키지 베스트7’을 실었다.
 
김명희 여성동아 기자 mayhe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