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까지 해외 티켓·투어 일부 상품 예약 시 5% 할인 이벤트
올 여름 가장 인기 있는 휴가 여행지는 비행거리가 비교적 가깝고 적은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동남아 일본 제주 등‘단거리 여행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계 45개 인기 도시 무료 가이드북·맵북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 콘텐츠 기업 ㈜투어팁스(대표 박성재)는 지난 7월 3일부터 31일까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가장 떠나고 싶은 여름 휴가지’를 주제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상위 7개 도시는 싱가포르(20.4%), 태국 방콕(14.8%), 괌(13.7%), 필리핀 보라카이(10.9%), 일본 오사카(8.2%), 제주(5.8%), 홍콩(5.7%)으로 나타났다.
▲ 전세계 45개 인기 도시 무료 가이드북·맵북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 콘텐츠 기업 ㈜투어팁스가 지난 7월 3일부터 31일까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가장 떠나고 싶은 여름 휴가지’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싱가포르’가 1위를 차지했다.
한편, 투어팁스는 자유여행객들의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교통패스, 입장권, 현지투어 등 단품 판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당 서비스들은 런칭후 매월 200%씩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자유여행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싱가포르, 다낭, 세부, 일본, 홍콩, 하와이 등 다양한 도시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추가 확대하고 있으며, 제주 230여개 티켓·투어 판매를 개시하면서 국내 상품군을 전국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투어팁스는 오는 20일까지 일부 해외 티켓·투어 상품 예약 시 5%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함께 여행자들의 다이어트를 응원하기 위해 티켓·투어 구매 시 닭 가슴살을 증정하는 이색 이벤트도 8월 한 달간 진행 중에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