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온라인(이하 라그나로크) 만큼 국내 게임 시장에서 오랜 시간 서비스 된 게임도 드물다. 그리고 라그나로크만큼 글로벌 게임이라는 수식어에 어울리는 게임은 더더욱 드물다.
라그나로크 이미지 (제공=그라비티)
2002년 8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라그나로크는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수준급의 사운드 그리고 수 많은 업데이트를 통한 콘텐츠 등을 통해 오랜 시간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다.
라그나로크 태국 서비스 (제공=그라비티)
여기에 일본, 중국, 대만, 동남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서 서비스를 진행하여 인기를 얻었으며, 이중 태국은 지난해 다시 시작된 라그나로크 서비스가 대 히트를 기록하면서 다시 한번 '태국 국민' 게임의 위상을 보여주기도 했다.
라그나로크 15주년 프로모션 (제공=그라비티)
이렇듯 오랜 시간 라그나로크의 서비스를 이어온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의 15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매일 코인을 지급하며, 퀘스트 완료 시 문화상품권을 획득할 수 있는 '15주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같은 기간 동안 타나토스, 란드그리스, 사라 서버가 한 개의 서버인 이그드라실로 통합되는 것을 기념한 '서버 통합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여기에 통합 서버에 캐릭터 생성 시 레벨업 상자를 제공하며, 특정 레벨 달성한 게이머는 아이패드 미니, 32인치 LED 모니터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8월 20일(일)까지 게임을 1시간 이상 플레이한 후 출석체크를 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16일(수)부터 23일(수)까지는 인챈트를 해주는 '썸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특정 제련 수치 이상을 달성한 게이머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