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서부터 우리은행,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적금 우대금리 주고 음원 무료 서비스도
KB국민은행은 온라인 쇼핑몰 티몬과 제휴해 ‘KB티몬적금’을 시장에 선보였다. 이 상품은 월 30만 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적금으로 최고 연 2.0%의 금리를 제공하는 6개월제 상품이다. 티몬에서 금리우대쿠폰(0.3%포인트)을 발급받거나 국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0.3%포인트)은 우대금리를 적용 받는다.
신한은행은 ‘신한 애니마켓’ 서비스를 통해 네이버 뮤직 음원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10월 말까지 제공한다. 신한 애니마켓은 지난해 11월 신한은행이 선보인 비금융 서비스 플랫폼으로 G마켓과 SM면세점이 포함돼 있다. 현재까지 4만3000명의 고객이 신한 애니마켓을 이용했다.
신한 애니마켓은 네이버 뮤직과 제휴해 신한은행 적금 가입 고객에게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100회 음원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한다. 기존 제휴처인 G마켓과 SM면세점 할인 혜택도 준다. 신한은행은 “고객의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신한금융만의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대 연 7% 금리 적금까지
우리은행은 G마켓, 옥션과 제휴해 은행과 오픈마켓의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연 7%까지 금리를 주는 ‘위비Life@G마켓·옥션 팡팡적금’을 내놨다. 이 상품은 가입 기간 6개월, 월 납입 한도는 25만 원이다. 기본금리는 연 1.5%이고 우대금리 연 5.5%포인트를 더하면 최고 연 7%까지 금리가 올라간다.
만기 해지 시에는 만기자금을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캐시로 충전할 수 있고 충전된 스마일캐시를 10만 원 이상 사용하면 5%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비Life@’은 우리은행이 생활형 제휴 특화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만든 제휴 전용 브랜드다. 쇼핑 유통 가전 디지털 여행 항공 통신 문화 등 고객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국내 대표 브랜드와 제휴하고 해당 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우리은행의 상품을 제공하는 식이다.
KEB하나은행은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 내에 ‘KEB하나은행 상품몰’을 열어 금융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파크 회원이면 비대면으로 예금, 적금 등 각종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상품몰을 통해 금융상품에 가입하면 적금 3000포인트, 정기예금 1만 포인트, 1Q오토론 2만 포인트 등의 인터파크 적립금도 함께 제공된다. 적금에 새로 가입하는 선착순 2000명에게는 2만 원 상당의 인터파크 쇼핑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송충현 기자 balgu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