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리아런드리
셀프 세탁 솔루션 전문기업 주식회사 코리아런드리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품질경영인증(ISO 9001)’과‘환경경영인증(ISO 14001)’취득 소식을 알렸다.
코리아런드리는 셀프빨래방창업 브랜드 워시엔조이의 모기업이다. 코리아런드리는 스웨덴 일렉트로룩스 상업용 세탁장비를 국내 독점 취급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 셀프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리아런드리 측에 따르면 워시엔조이는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 된 시스템으로3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ISO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품질경영시스템이 국제규격에 부합하고 환경 친화적 방침을 토대로 기업을 경영할 경우에만 취득할 수 있다.
코리아런드리 측 관계자는“국제기구의 객관적·독립적인 인증을 획득해 내·외부 조직과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제공해 기쁘다”며“업무 절차를 매뉴얼에 따라 문서화하고 실행하는 체계적인 경영으로 또 한 번 품질과 역량을 업그레이드 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코리아런드리는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를 바탕으로 스마트 페이먼트(smart payment system)의 일본 수출과 더불어 중국 7개 지점 오픈 등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