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10월 14일 서울애니메이션센터서 열려

입력 | 2017-09-21 15:14:00

▲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포스터


 초등학생 100명 선착순 접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까지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오는 10월 14일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대회 당일 오전 10시~12시 초등학교 저학년부, 오후 2시~5시 초등학교 고학년부로 나뉘어 실시한다.

 대상(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 수상자에게는 아이패드 PRO, 금상(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상) 수상자에게는 전문가용 수채색연필세트(120색), 은상 (파버카스텔 어린이화가상) 수상자에게는 수채색연필세트(60색), 동상(미술꿈나무상) 수상자에게는  수채색연필세트(24색), 시민 인기작품상 수상자에게는 애니시네마 무료 관람권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제작감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점수와 현장 시민들의 인기투표 결과를 합산해 결정된다.

 한편, 이번 대회 현장에는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캐릭터들이 총 출동하는 캐릭터 퍼레이드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도안을 칠하거나 직접 그려 나만의 핀버튼을 만드는 ‘캐릭터 핀버튼 만들기 체험’, ‘즉석 달고나 만들기 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클레이를 활용한 책갈피 만들기’등이 무료로 준비되어 있다. 또한 방문한 모든 아이들에게는 캐릭터 풍선이 배부된다.

 캐릭터 퍼레이드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로보카폴리, 코코몽 등 국내 대표 캐릭터들이 총 출동한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부터 명동역 일대에서 열리며, 12시와 오후 5시에 우수작품 시상식과 함게 단체댄스 퍼포먼스, 포토타임 등이 함께 이루어지며 마무리 될 예정이다.

 SBA(서울산업진흥원)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박보경 센터장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주고 싶은 학부모와 교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야외주차장에서 진행되며, 100명 선착순 접수로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당 3,000원으로 온오프믹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