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총장 천장호)는 10월 23일 오후 2시 지하철1호선 광운대역사에서 ‘광운대역 창업타운, SNK-스타트업 스테이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는 광운대 창업타운의 시작을 알리며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한 행사로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광운대는 작년 11월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에 선정됐다.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청년 지원 사업 중 하나로 대학 자원과 공공 지원을 결합하여 대학 주변을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거점으로 바꾸는 신개념 도시재생 모델이다. 광운대는 지역공존·공감 창조경제 캠퍼스타운 조성을 목표로 창업거점공간을 만들어 ICT·융합 분야 원스톱 창업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광운대는 노원구청과 지역주민과의 올바른 협력체계 구축으로 해당 주체들 간의 상호공생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나아가 지역의 활성화와 도시재생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게 된다. 또한 지역 창업 허브로서의 SNK-VITAMIN 센터(2018년 9월 신축 오픈예정) 설립 및 이를 기반으로 대학과 지역간 연계 창업교육 및 지원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고 광운대역과 광운대 캠퍼스 사이 공간을 ‘창업문화 특성화 거리’로 조성하는 등 광운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도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