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헬스동아]DHA-EPA 함유한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기억력’

입력 | 2017-10-25 03:00:00


나이가 들수록 뇌 속 성분은 줄어든다. 뇌의 기능은 퇴화하고 기억력 감퇴 등이 나타난다. 뇌의 전반적인 기능을 향상시키려면 두뇌를 건강하게 하는 영양소를 섭취 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브레인 영양소로 오메가3가 있다. 오메가3는 두뇌에 좋은 DHA(Docosa Hexaenoic Acid)와 EPA(Eicosapentaenoic Acid)가 함께 함유된 복합 영양소다. DHA는 뇌와 신경조직, 망막조직을 구성하는 중요 성분이다.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직장인, 기억력 감퇴를 겪는 중·노년층들을 위한 식품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EPA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뇌에는 우리 몸 혈액의 20%가 몰려 있다. 뇌에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고 제대로 순환되지 않으면 머리는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없다. 오메가3를 섭취하면 두뇌의 혈류량뿐만 아니라 두뇌 구성물질도 채워줘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기억력 저하가 고민인 중·노년층에게도 도움이 된다. 시중에 다양한 오메가3 제품이 출시돼 있다. 두뇌 건강을 원한다면 상대적으로 DHA 함량이 높은 오메가3를 섭취하도록 한다. 제품의 기능성 표시에서 ‘기억력 개선’이라는 문구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종근당건강의 건강기능식품 ‘프로메가 기억력’은 DHA와 EPA를 함유한 제품으로 혈관과 두뇌 건강을 위한 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억력 개선과 혈행·혈중 중성지질 개선, 건조한 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4중 복합기능성 제품이다. 100년 전통의 세계적인 오메가3 원료사인 DSM의 정제기술로 DHA 함량을 높였다. DHA가 693mg 함유된 ‘DHA 고함량 오메가3’ 제품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채워준다.

EPA는 207mg 함유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프로메가 기억력에 함유된 ‘EPA 및 DHA 함유 유지’에 대해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했다.

프로메가 기억력은 개별 포장으로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시켜 제품의 산화를 방지하고 휴대하기 편리하다. 캡슐 사이즈를 줄여 어린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목 넘김이 쉽고 편하다.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다. 1일 1회, 1회 2캡슐씩 식전 또는 식후에 관계없이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한다.

종근당건강은 선착순 500명에게 프로메가 기억력을 유통 최저가로 내달 1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상품 문의와 판매는 전화로 진행한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