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망막은 인체에서 단위 면적당 산소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으로 1억 개 이상의 빛 감지 세포와 100만 개가 넘는 시신경 세포가 존재한다. 이 중 황반은 시력의 90%에 해당하는 중심시력을 담당하며 색깔을 구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황반색소는 황반을 구성하며 우리 눈을 보호해 주는 색소로 20대를 기점으로 점차 감소하여 50대에는 65% 수준까지 줄어들게 된다. 황반색소는 루테인이 주요 성분으로 체내 생성이 불가능하므로 외부 섭취를 통해 보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대표 제품인 ‘알파프로젝트 눈건강’은 눈의 일반적 건강은 물론 눈 피로도와 건조함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 색소밀도를 유지시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과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빛을 감지하여 물체를 식별할 수 있게 하는 ‘로돕신’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와 유해물질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토코페롤)’가 들어 있으며 부원료로 ‘결명자추출물’, ‘빌베리’, ‘블루베리’가 포함되어 있다.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차태웅 팀장은 “현대인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필요한 기능성 성분의 과학적 배합을 찾기 위해 연구했다“며 “알파프로젝트 건강시리즈를 통해 보다 체계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