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몬스터 헌터: 월드'의 츠지모토 PD “몬헌: 월드는 최고의 경험이 될 것”

입력 | 2017-10-24 17:00:00


국내에서도 수 많은 팬을 거느린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신작 '몬스터 헌터: 월드'가 오는 2018년 1월 26일 한글화 정식 출시된다.

몬헌: 월드 간담회 현장(출처=게임동아)


캡콤 아시아와 게임 피아가 금일(24일) 주최한 이번 기자 간담회에서는 '몬스터 헌터: 월드'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으며, 게임 개발을 총괄한 츠지모토 료조 PD가 직접 게임을 시연하고 다양한 콘텐츠에 대해 설명하는 프레젠테이션 시간이 진행됐다.

프레젠테이션을 맡은 츠지모토 PD는 몬스터 헌터: 월드는 10년에 한번씩 거대 몬스터들이 바다를 건너 신대륙으로 이동하는 것을 밝혀 내기 위해 신대륙에 진출한 제 5기단 소속의 몬스터 헌터가 되어 비밀을 밝혀내는 시나리오를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몬헌: 월드 간담회 현장(출처=게임동아)


아울러 개미가 만들어 놓은 탑이 지역 곳곳에 등장하는 개밋둑의 황야, 육지 위에 존재하는 산호를 기반으로 다양한 몬스터가 서식하고 있는 육산호의 대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한다. 아울러 최대 4인의 멀티플레이가 도입되어 다른 게이머들의 플레이에 난입할 수 있는 것을 비롯해 고유의 특징을 지니고 있는 다양한 몬스터들 역시 다수 등장한다고 밝혔다.

몬헌: 월드 간담회 현장(출처=게임동아)


아울러 현재 제작 중이라고 밝힌 한글 자막의 경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음성의 경우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고유 언어인 '몬헌어' 등이 제공된다.

'몬스터 헌터: 월드'의 한정판에 대한 내용도 공개됐다. '몬스터 헌터: 월드'는 디지털 디렉스 에디션과 컬렉터즈 에디션으로 판매되며, 코스튬 장비, 페이스 프린트, 스탬프 세트 2종 등이 제공딘다. 아울러 컬렉터즈 에디션에서는 '몬스터 헌터: 월드'의 메인 몬스터인 네르기간테의 피규어와 스페셜 사운드 트랙이 제공될 예정이다.

몬헌: 월드 간담회 현장(출처=게임동아)


이후에는 츠지모토 PD가 직접 게임을 시연하는 게임 시연 시간이 진행됐으며, 새롭게 등장한 몬스터들의 등장과 전투 시스템 및 게임 내 다양한 시스템을 소개해 게임의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몬헌: 월드 간담회 현장(출처=게임동아)


깜짝 이벤트도 있었다. 평소 레트로 게임을 비롯한 게임 마니아로 알려진 배우 이시언이 등장해 츠지모토 PD에게 질문하는 깜짝 이벤트가 진행됐다. '몬스터 헌터 포터블'부터 시작해 몬스터 헌터 전 시리즈를 즐긴 팬이라고 밝힌 이시언은 “한글 정식 발매 소식에 울 뻔했다”며, 게임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