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연 넥슨의 'HIT'(이하 히트)가 '리부트'로 다시 돌아온다.
히트 리부트(출처=게임동아)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히트는 지난 2015년 11월 출시 이후 구글, 애플 마켓에서 최고 매출 1위를 차지하며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하는 등 큰 돌풍을 일으켰으며, 일본, 대만, 태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흥행을 거둬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2,500만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운 게임이다.
이처럼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한 넥슨의 히트가 '새로운 느낌! 새로운 출발, 다시 히트하라!' 라는 슬로건 하에 오는 11월 16일 'REBOOT' 대규모 캠페인을 통해 다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뒤흔들 준비를 마친 모양새다.
히트 리부트 신규 지역(출처=게임동아)
이번 리부트에서는 신규 캐릭터와 장비 그리고 신규 시나리오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먼저 신규 대륙 엘파란의 모험 지역 '비글란츠 해안지대'에서 펼쳐지는 '신성의 기사'들의 이야기가 진행되어 히트의 스토리에 무게감을 더할 예정이다.
<신규 지역, 신규 직종 '신화 기사' 전용 장비까지 모든 것이 새로운 콘텐츠>
아울러 기존 인테라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신화 기사'(최대 신화 99레벨, 일반 기준 199레벨)는 신규 지역 '엘파란'에서 '신성 기사'로 다시 변화하여 신성 1레벨(일반 기준 201레벨)이 된다. 리부트 후 게임에 접속하면 모두 '신성 1레벨'이라는 동일선상에서 시작하게 된다.
히트 리부트 신성 기사(출처=게임동아)
새로운 직종인 신성 기사는 신규 장비 '신성 장비'를 착용할 수 있다. '신성 장비'는 각 캐릭터별 무기 2종, 방어구 세트 2종(각 4부위)이 추가되며, 높은 성장 난이도를 지닌 기존 '불멸/각성 장비' 보다 원활하게 장비를 제작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 아울러 장비의 주요 옵션 역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게이머가 원하는 옵션의 장비를 획득하는 파밍 과정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신성 기사는 기존보다 더 강력하고 폭발적인 위력을 지닌 연쇄 스킬을 사용한다. 연쇄 스킬은 액티브 스킬 및 연계기 스킬에 이어서 사용할 수 있는 콤보 형태의 스킬이며, 적에게 보다 강력한 일격을 가하거나 적들이 발휘하는 맹렬한 공세를 다양한 방식으로 제압할 수 있다.
히트 리부트 신성 무기(출처=게임동아)
또, '은총'(스킬 게이지)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보유한 은총을 소모해 연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충전한 은총이 많을수록 사용할 수 있는 콤보 단계도 늘어나며 원하는 타이밍에 '연쇄 스킬'을 사용하거나, '탈출' 할 수 있게 된다.
은총은 전투 시간에 따라 충전되고, 각 캐릭터별로 충전량이 다르다. 또한, 액티브 스킬 및 연계기 스킬을 사용할 때도 충전되며, 스킬 사용에 따른 버블 충전량은 모든 스킬이 동일하다. 연쇄 스킬을 통해 PvP 플레이 시 격투액션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더 화려하고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히트 리부트 신규 캐릭터 파이란(출처=게임동아)
<화려한 액션과 강력한 근접 딜러 '파이란' 등장!>
대규모 지역이 추가된 만큼 새로운 얼굴도 등장한다. 유려한 무술의 귀재 '파이란'이 그 주인공으로, 파이란은 권갑과 온몸을 무기 삼아, 빠른 기동력과 강력한 힘으로 적을 공격하는 것이 특징인 근접 딜러다.
특히, 속박 스킬을 사용하여 상대를 제압하고 집중 피해 일격을 통해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으며. 근접 격투 클래스의 역동적이고 강력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어 고착화 되었던 PvP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히트 리부트 파이란 스킬(출처=게임동아)
<UI의 변화와 길드 콘텐츠까지 보다 풍성해진 콘텐츠들을 만나라!>
이번 리부트를 통해 게임의 인터페이스도 많은 변화를 겪게 된다. UI의 경우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해지며, 새로운 아이콘과 메뉴가 생기는 것은 물론, 장비를 설정한 후 콘텐츠 모드 별로 장비를 교체할 수 있는 '프리셋'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수월하게 게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길드 콘텐츠 강화되어 길드 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길드 레이드', '요일 별 전당' 콘텐츠가 새롭게 등장한다. 길드 레이드의 경우 '신성 장비' 강화 재료 획득할 수 있으며, '요일 별 전당'을 통해 캐릭터 능력치 상승 재료를 얻을 수 있어 아이템 제작이 보다 수월해질 예정이다.
히트 리부트 신규 지역(출처=게임동아)
이렇듯 새로운 지역, 직종, 장비 그리고 신규 캐릭터와 대대적인 UI 변경까지 리부트로 돌아온 히트는 더욱 방대한 콘텐츠로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과연 히트의 리부트가 게이머들에게 어떤 반응을 얻을 지 11월 16일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