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장수산업 장수돌침대
전통온돌 문화와 첨단과학을 접목하여 건강침대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는 ㈜장수산업 장수돌침대(회장 최창환)가 지난 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명품창출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현장에서 품질경영 혁신 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여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업 및 단체 등에 상을 수여하는 정부 포상제도이다. ㈜장수산업 장수돌침대는 명품전략, 고객과시장, 인적자원, 브랜드관리, 위기관리, 경영성과, 리더쉽 총 7개 부문을 각계 교수진과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국가품질혁신상은 품질의 우수성이 기업을 성장시키고 나아가 국가를 발전시킨다는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말콤볼드리지상), 유럽(유럽품질상), 일본(데밍상) 등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운영되는 대표적인 품질상이다.
㈜장수산업 장수돌침대는 별다섯개 장수돌침대 100만 고객의 입소문으로 25년간 최장수 인기상품으로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장수돌침대는 돌침대 뿐 아니라 돌소파, 헬스케어 제품 등 여러 제품을 선보이며 ‘침대에서 거실로’라는 공간개념의 패러다임을 변화 시키며 건강한 문화를 이끌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장수돌침대는 비전 JS-Global 2022를 통하여 건강한 수면 문화 창조를 통한 전통온돌문화의 세계화를 기업의 미션으로 정하고 열정, 혁신, 신뢰, 감동, 섬김이라는 핵심 가치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하여 건강침대 부동의 1위를 지키며 국내 및 해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창환 회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고객님들의 사랑으로 성장 해 온 장수돌침대가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게 됐다”며 “대통령표창 수상을 계기로 품질혁신에 더욱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으며 명품으로써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