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시즌 업데이트를 맞아 리그오브레전드에 대대적인 변화가 몰아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2018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세부 콘텐츠를 내용을 공개했다.
2018 시즌 신규 룬페이지(출처=게임동아)
이번 신규 시즌에서는 '룬∙특성 시스템'이 새롭게 변경되고 무제한 레벨업 시스템이 도입되는 것은 물론 IP가 사라지고 '파랑 정수'로 통합되는 등 기존 시스템에 큰 변화를 줄만한 굵직한 변화를 예고했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게임 전 피언과 전략에 따라 주 빌드 및 보조 빌드를 설정하고, 주 빌드에서 1개의 핵심 룬과 3개의 일반 룬, 보조 빌드에서 2개의 일반 룬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룬 페이지와 특성 페이지가 나뉘었던 지난 시즌과는 달리 2개 빌드에서 6개의 룬만 선택하도록 바뀌어 보다 간결하게 챔피언에 맞는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30레벨이 한계 였던 레벨 시스템도 이제 무제한으로 대체된다. 레벨 제한이 풀림에 따라 30레벨 이후부터 챔피언으로 바꿀 수 있는 '챔피언 파편' 및 '파랑 정수'가 들어있는 보상 캡슐이 지급되며, 특정 레벨 도달 시 보석이나 희귀 감정표현 등의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레벨업 보상 도입과 함께 '게임 승리 시 IP 제공' 보상은 없어지는 대신, 게이머들이 보유한 IP는 동일한 가치의 '파랑 정수'로 바뀌어 기존의 IP처럼 상점에서 챔피언 등을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프리시즌부터 룬이 무료로 제공되게 됨에 따라 2017시즌 중 구매한 룬과 룬 페이지도 동일한 가치의 '파랑 정수'로 환급됐다.
LOL 2018 시즌 이미지(출처=게임동아)
한편 프리시즌 중 한정 기간 동안 파랑 정수 상점도 열릴 예정으로, 감정표현, 아이콘, 와드 스킨, 크로마, 보석, 챔피언 제작 재료 및 '우르프 워윅' 스킨 등의 희귀한 상품도 구매할 수 있게 돼 많은 플레이어들의 호응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