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서울사이버대, 제3회 온라인 피아노 콩쿠르대회 개최

입력 | 2017-11-29 13:42:00

▲ ‘제3회 서울사이버대학교 온라인 피아노 콩쿠르대회’ 포스터


 서울사이버대 홈페이지에 12월 5일까지 연주곡 업로드 후 응시

 서울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학부(피아노과)가 12월 5일까지 ‘제3회 서울사이버대학교 온라인 피아노 콩쿠르대회’를 개최한다.

 응시대상은 고등부(고등학교 재학생)와 일반부(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그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성인)으로 나뉘며, 참가비는 7만원이다. 참가 방법은 서울사이버대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연주곡을 올리면 된다.

 입상자 발표는 12월 6일이며, 대상부터 1~3등까지 상금이 주어진다. 모든 입상자들에게는 서울사이버대학에 입학시 장학특전이 주어지고, 대상 수상자는 해외 음악대학 연수를 지원한다.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는 국내 최초로 원격 피아노 교육시스템을 도입했으며, 한국 피아노의 ‘대모’ 이경숙 피아니스트가 석좌교수를 맡고 있다. 이 석좌교수는 현재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명예교수이자 대한민국 예술원 회원이며, 국내 최초로 베토벤 소나타 전곡을 연주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1세대 피아니스트다.

 이 석좌교수는 “이번 콩쿠르를 통해 많은 이들이 음악을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이 기회를 통하여 음악적 재능과 실력을 갖춘 음악인들을 발굴해 내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일에는 서울사이버대 본교 캠퍼스 차이코프스키 홀에서 신·편입생 지원자를 위한 장일범 음악평론가의 ‘가정음악’ 무료 특강이 개최된다. 장 평론가는‘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들’이라는 주제로 세계 최고의 피아니스트들에 대한 음악과 인생,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전해줄 예정이다. 해당 특강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