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자체개발 앱으로 생활서비스, 뷰티산업 부문 최우수상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김태욱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17’ 시상식에서 생활정보 서비스부문(아이웨딩App) 최우수상과 뷰티산업 부문(아이컬러App) 최우수상을 받았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기관이 후원하는 모바일앱 시상식이다. 인터넷 분야 전문 교수진과 인터넷 서비스 관련 전문가 약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해 새로 개발해 발표하거나 업데이트 된 모바일앱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것을 선정한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 대표는 “하루하루 변화하는 O2O 시대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모바일 플랫폼을 강화시켜 서비스 구조를 혁신하는데 주력할 것이다. 특히 아이웨딩 앱은 글로벌을 대표하는 서비스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웨딩, 뷰티 산업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른 서비스 산업에 모바일 플랫폼 기술을 개발, 접목하여 새로운 서비스와 부가가치를 끊임 없이 창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생활정보 서비스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아이웨딩앱(App)은 웨딩 콘텐츠, 상품 유통, 서비스, 결제 등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시스템화해 앱 하나로 모두 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심사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아이웨딩 앱에 대해 모바일 앱 하나로 복잡한 결혼 준비를 마치 쇼핑처럼 쉽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뷰티산업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아이컬러 앱(App)도 아이패밀리SC가 2016년 9월 색조 화장품 사업에 본격 진출하면서 자체 개발한 세계 최초의 퍼스널 컬러 진단 앱이다. 10초만에 퍼스널 컬러를 진단, 다양한 뷰티 콘텐츠와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