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글로벌 시대를 맞아 전공 지식과 인문학적 소양, 통합적인 사고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과정은 사이버한국외대만의 강점이다. △세계 주요 언어권별 교육과정 △글로벌한 교육 환경 △풍부한 인적 자원 등을 통해 외국어계열, 사회계열 그리고 교양을 아우르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사이버한국외대는 명실상부한 고등 교육기관이자 전 세대를 아우르는 배움의 장으로 공고히 자리매김했다.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평생교육, 재교육을 목적으로 학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멕시코, 브라질, 이집트 등 국내를 넘어 해외 거주자들이 꿈을 이루기 위한 발판으로 사이버한국외대를 선택했다.
아울러 교육 기회의 확대를 위해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에게 전형료를 면제해주며 성적 우수자를 비롯하여 직장인 및 해외 직장인, 전업주부, 다문화 가정, 동문, 군가족 등에게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가장학금도 신청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내년 1월 18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금융회계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등 총 8개 학부다. 모집인원은 정원 내 1809명, 정원 외 1916명으로 총 3725명이다.
윤호숙 입학학생처장
입시 지원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기간 내 입학원서를 작성 및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를 완료해야 한다. 구비 서류는 방문 혹은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절차는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