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층 규모 전 세대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
지난 1990년대 후반부터 조성되기 시작한 김해 장유지구에 이어 율하1·2지구의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제 마지막 단계인 무계·신문지구의 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김해 무계지구는 무계동79-1번지 일원에 사업면적 약8만㎡로 조성중인 곳이다. 전체 약 8만㎡가 일반상업지역으로 장유권 전체의 대중교통 수요증가를 대비해 터미널예정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향후 도심 발전을 위한 배후 상업지역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무계동 무계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장유종합시외버스터미널(시외·고속·시내) 부지도 최근 민간인에게 매각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빠르면 내년 초 착공해 2019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이러한 개발사업의 최대수혜지로 김해시 무계동 무계지구 5블록에 위치한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8층 4개 동, 전용면적 60~84㎡ 아파트 360세대와 전용면적 84㎡ 아파텔 54세대로 구성된 주거단지다. ‘一’자형 남향 위주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특히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이하 중소형 평면이 100%로 구성된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는 뛰어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내년말 완공예정인 마산~부산 부전역복선전철 장유역을 근접거리에서 이용하며, 또 남해 제2고속도로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 가능하다.
더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반경 2km권역내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관광유통단지)을 포함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의 복합상업 및 문화시설이 단지 가까이 있어 차량이동 10분권내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장유재래시장과 소방서, 병원, 장유문화센터 등 공공시설 및 편의시설이 밀집된 구도심의 기존 인프라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앞쪽을 흐르는 대청천은수변공원 생태하천조성사업이 진행 중이며, 용두산, 바위공원 등 공원 및 녹지환경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분양관계자는 “김해 장유권의 마지막 개발지역인 무계지구는 장유종합터미널의 사업진행 가시화와 더불어 장유권 개발의 종지부를 찍는 지역이라는 기대감으로 견본주택 오픈 후에도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김해시 시내권을 대표하는 39층 규모의 김해 부원동 ‘부원역그린코아더센텀’에 이어 38층 규모의 무계지구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가 장유를 대표할 최고의 상품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꾸준한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견본주택은 김해시 대청동 303-3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