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고려사이버대학교, 지난10월 30일 러시아 카잔연방대학교와 MOU 체결

입력 | 2017-12-18 10:35:00

- 학생과 교육 발전을 위한 한국어학과 등 상호협력협약 체결
- 러시아 전통 명문대학과 체결
- 12월 8일부터 2018학년도 신·편입생 및 대학원 신입생 모집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10월 30일(월) 러시아 카잔연방대학교와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협정 내용은 사전 협의를 통해 확정되었고, 이날 러시아 타타르공화국의 수도 카잔에 위치한 카잔연방대학교를 방문한 고려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남은경 교수가 협정서를 전달했다.
 
이번 협약은 양 교의 교수, 연구자, 학생 간의 교류와 협력연구 프로젝트의 시행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양 교는 원격 교육과 관련된 기술 교류 및 콘텐츠 개발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카잔연방대학교에서 고려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들의 해외한국어교육실습이 가능해졌고, 카잔연방대학교 한국어학과 학생들은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한국어 교육프로그램인 ‘바른 한국어’ 콘텐츠 등을 학습할 수 있게 되었다.
 
1804년 러시아 황제의 명령으로 설립된 카잔연방대학교는 러시아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대학교이며 톨스토이와 레닌의 모교로 잘 알려져 있다. 카잔연방대학교는 2014년에 실시되었던 러시아 국내 대학 평가 순위에서 11위를 차지한 명문대학이다. 카잔연방대학교의 한국어학과와 한국학연구소(소장 고영철)는 러시아에서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17년 국방부 조사본부와 서울시립교향악단과 각각 인적자원 교류 협력과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같은 고려중앙학원 소속의 고려대학교와 협력하여 재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 환경을 부여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은 고려대학교 도서관 자료를 열람 및 이용 가능하며, 고려대 병원 및 장례식장 이용 시 고려대 재학생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및 한국폴리텍 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오프라인 공학 실습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2월 8일부터 1월 19일까지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합해 총 5,694 명의 2018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학부는 학업소양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만으로, 융합정보대학원은 서류와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자세한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