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얼굴 축소가 아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위뷰티.
수술 없이 예뻐지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전국에 17개 지점을 둔 ㈜위뷰티(이하 위뷰티)는 위수영 대표가 운영하는 에스테틱 전문점이다. 2013년 ‘골근테라피가 안면 및 얼굴 부피와 광대 및 저작 부위 두께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박사 논문을 통해 과학적인 얼굴 축소를 입증한 위 대표는 “성형 없이도 각종 테라피를 통해 작은 얼굴과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한다.
위뷰티는 단순한 얼굴 축소가 아닌 세부적인 관리로 고객들을 관리한다. 돌출 입, 납작한 이마, 낮은 콧대, 푹 꺼진 볼살, 틀어진 골반 등 개개인별 맞춤형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발을 이용해 작은 얼굴을 관리하는 ‘족 골근 테라피’는 생소한 치료법에도 불구하고 그 효과 덕에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2014년 출시된 이래 스테디셀러가 된 브라이트닝 팩, 광대가 발달한 사람들을 위한 광대 마스크 팩, 잘못된 식습관으로 이중턱이 된 사람들을 위한 투턱 마스크 팩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성형 없이 건강하게 예뻐지자’를 경영철학으로 내건 위 대표는 ‘하루 5분 내손으로 성형하기’라는 저서를 통해서도 위뷰티만의 노하우를 전했다. 돈 들이지 않고도 미용 효과를 볼 수 있어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 고객들 사이에서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는 인스타그램 생방송을 통해 다양한 ‘셀프 관리법’을 선보이고 있다.
이한경 기자 hklee9@donga.com|진행·김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