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프리미엄뷰]뉴케어, ‘대표 환자식’ 넘어 ‘국민 영양식’ 노린다

입력 | 2017-12-27 03:00:00

심층해부! 온 가족의 완전균형영양식…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 1995년 첫 출시 이후 국내 대표 환자식으로 자리매김해 온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맛과 영양, 편리성을 강화해 국민 영양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뉴케어는 그동안 수술 전후 또는 각 질환별 영양 공급을 필요로 하는 환자에게 도움을 주는 전문 영양식으로 각광받아 왔다. 경구 섭취가 곤란한 경관급식 환자에게도 간편하고 위생적인 균형 영양식으로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구수한 맛, 딸기 맛, 바나나 맛 등 다양한 맛을 지닌 일반 영양식이 속속 출시되고, 무균충전 방식의 친환경 용기로 편리성을 높이면서, 어린아이부터 젊은 직장인, 중장년 및 고령층에 이르기까지 일반인들을 위한 식사대용식 및 완전균형 영양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
 

맛있는 영양식, 취향 따라 선택

일반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가장 큰 비결은 맛이다. 뉴케어는 고소한 누룽지 향부터 달달하고 향긋한 과일 향까지 다양한 맛을 선보이며 맛있는 영양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들은 구수한 맛, 바나나 맛, 딸기 맛, 커피 맛, 단호박 맛 등 취향에 따라 맛을 선택할 수 있다. 영양식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며, 고객층 또한 어린아이들의 영양을 생각하는 30, 40대 주부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고칼슘 ‘뉴케어 영양갱’과 고단백 젤리인 ‘뉴케어 망고젤’, ‘뉴케어 복숭아젤’ 등이 출시되면서 맛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도 즐길 수 있다.



완벽한 균형을 갖춘 ‘제대로 된’ 한 끼

충남 천안시 차암동 생산 공장에서 ‘아셉틱 용기’로 패키지를 리뉴얼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뉴케어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현대인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 외에도 비타민 13종과 무기질 9종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영양식이다. 일반 간편식 제품만을 섭취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영양의 불균형을 완벽하게 잡아준다. 특히 유당이 들어있지 않아, 유제품을 마시면 배탈이나 설사가 나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장 내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주는 이소말토 올리고당을 함유하고 있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배변을 돕는 데도 효과적이다. 뉴케어는 2010년 환자용 균형 영양식을 비롯해 당뇨 환자용 식품, 신장 질환자용 식품 부문에서 업계 최초로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획득하며, 제조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규명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확립해 위생 면에서도 안심할 수 있다.



무균충전 아셉틱 패키지로 새로워져


누룽지 향의 구수한 맛과 향긋한 과일 향이 나는 바나나 맛, 딸기 맛 등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으며, 유당 및 콜레스테롤이 없어 아이들은 물론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최근 대상㈜은 기존 캔 형태에서 무균충전 방식의 아셉틱으로 뉴케어 용기를 교체했다. 아셉틱 용기는 고온에서 순간 살균하는 무균충전 방식을 적용해 상온에서도 장기간 맛과 영양을 신선하게 유지시켜 준다.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로부터 인증받은 친환경 무균 종이팩을 적용해 일반 팩 음료와도 차별된다. 뛰어난 밀폐력과 한손에 쥐어지는 적당한 사이즈로 보관 및 휴대 편의성 또한 업그레이드됐다. 소비자들은 팩 윗부분에 설치된 캡으로 한층 편리하게 개봉할 수 있으며, 남은 뉴케어를 안전하게 보관하기도 용이하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뉴케어’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