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엠글리쉬 제공
㈜엠글리쉬(이만홍 대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연구개발사업인 기업서비스 연구개발사업과 창업성장개발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영어학습 플랫폼을 제안하는 엠글리쉬는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적고, 절대 노출시간이 적은 한국인들의 듣기, 말하기 실력을 핀란드(5위)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앰글리쉬 플랫폼을 연구개발(R&D)했다.
이 플랫폼의 특징은 먼저 음절분리로 단어암기를 쉽고 간단하게 해결한다. 이에 음절이 분리되어 쉽고 간단하게 단어가 기억에 남는다는 장점이 있다.
예문에 해석 및 발음기호를 달아 쉽고, 적절한 어휘 사용법을 연습할 수 있다. 또 토익, 초중고 교과서, 공무원, 전문 어휘 단어장까지 출판, 교재 콘텐츠를 최다 보유할 예정이다.
정확한 강세를 색으로 표시하여 식별을 쉽게 하였고, 발음을 로마자와 한글식 음성기호로 표시하여 쉽고 간단하게 듣고, 말할 수 있다.
이만홍 대표는 “영화, 뉴스, 교재의 문장을 입력하면 단어를 추출하여 자동으로 단어장 생성 및 유통이 가능하다. 누구나 본인만의 단어장을 5분 내에 생성 및 유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용자들이 단어장을 직접 만들어 서로 판매할 수 있는 엠글리쉬 보카 플랫폼은 내년 1월 상반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