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헬스 동아]‘블랙커민시드’ 압착한 오일 캡슐에 담아 간편히 섭취

입력 | 2018-01-10 03:00:00


흑종초의 작고 검은 씨앗인 블랙커민시드는 고대 이집트와 동남아시아에서 민간요법으로 다양하게 사용돼왔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블랙커민시드를 ‘미국 내 식품 어느 곳에 첨가해도 되는 원료(EAFUS)’, ‘안전하다고 알려진 물질(CFR)’로 등재했다. 블랙커민시드의 ‘티모퀴논’ 성분의 약리학적 효능을 밝힌 연구도 다양하다.

종근당건강은 블랙커민시드를 100% 오일 형태로 압착해 캡슐에 담은 제품 ‘블랙커민시드오일’을 선보였다. 블랙커민시드의 티모퀴논 성분이 공기 중에 산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캡슐 형태로 가공했다. 미국, 인도, 이집트산보다 리놀레산(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의 함량이 높은 터키산 블랙커민시드를 사용했다. 불포화지방산은 체내 좋은 콜레스테롤(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예방한다.

블랙커민시드오일은 제품 제조과정에서 저온압착방식을 적용해 지방산의 파괴가 적고 보다 안정적이다. 캡슐 하나당 500mg의 블랙커민시드오일이 들어있으며 하루 2캡슐 섭취하면 된다. 블랙커민시드오일에는 티모퀴논을 비롯해 단백질, 비타민, 철분과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됐다.

종근당건강은 ‘블랙커민시드오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오늘부터 17일까지 선착순 500명에 한해 해당 제품을 유통 최저가로 할인 판매한다. 구매 문의나 판매는 전화로 가능하다.

홍은심기자 hongeuns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