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헬스 동아]35가지 약용식물 배합… 겨울에도 ‘관절’ 튼튼

입력 | 2018-01-10 03:00:00

동진제약 ‘호관원 프리미엄’



동진제약 ‘호관원 프리미엄’.


추운 날씨가 연일 이어지면서 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기온이 낮아지면 관절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혈관이 수축하기 때문이다. 겨울에는 몸이 움츠러들고 운동량이 부족해지는 것도 관절 문제를 일으키는 요인이 된다.

관절이 약한 사람은 날씨가 차가워질수록 특히 혈액순환에 신경을 써야한다. 보온을 위해 외출 시에는 반드시 내의를 착용해 찬바람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관절 주변 근육과 인대를 튼튼하게 해주면 통증 완화와 예방에 도움이 된다. 야외보다는 수영이나 스트레칭 같은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관절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것도 방법이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관절에 좋은 성분인 MSM(식용 천연 유기 유황 성분)을 사용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MSM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 소재 인정을 받았다. MSM은 식이유황으로 체내에 존재하는 천연물질이다. 연골과 콜라겐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감소한다. MSM은 식품들에도 들어 있지만 조리 과정에서 손실되는 게 많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총 35가지 약용 식물을 5년 이상 연구한 방식으로 배합해 만들었다. 보스웰리아, 녹용(혈액순환 증진), 버드나무 추출 분말(염증· 근육통 완화)과 같은 한약재가 들어 있어서 관절 통증 완화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좋다. 해조칼슘도 다량 함유했다. 해조칼슘은 뼈·치아 형성에 필요하며 신경·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 쓰인다. 동진제약 관계자는 “호관원 프리미엄은 식물영양소가 많은 천연 약용식품을 이용해 액상제품으로 개발했다”며 “6개월 정도 꾸준히 섭취하면 위에 부담 없이도 통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진제약은 2018년 무술년을 맞아 1월 한 달간 호관원프리미엄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1개월분을 추가 제공하고 있다.



홍은심기자 hongeuns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