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그룹 H.O.T가 MBC ‘무한도전’을 통해 재결합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온라인 상에서 ‘문희준 다이어트’가 등장했다.
지난 29일 MBC‘무한도전’ 측은 “오는 2월 15일 일산 MBC드림센터 공개홀에서 H.O.T와 ‘토토가3’(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3) 특집 무대를 연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같은 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나랑 오늘부터 문희준 다이어트 할 사람 구함”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이 “문희준은 모르는 대결이지만, 같이 하자”며 다이어트에 동참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후 해당 글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며 화제가 됐고, 결국 문희준도 ‘문희준 다이어트’의 정체를 알게 됐다.
KBS Cool FM ‘정재형 문희준의 즐거운 생활’의 진행을 맡고 있는 문희준이 청취자들의 제보에 의해 자신의 이름을 딴 다이어트가 화제라는 소식을 접하게 된 것이다.
지난 31일 방송에서 문희준은 “요즘 저의 다이어트가 주목받는 상황이다. 약간 나를 놀리는 것 같은데, 나는 목숨 걸고 (다이어트를)하고 있다”며 실제로 다이어트 중임을 밝혔다.
한편 문희준은 1996년 그룹 H.O.T의 리더로 데뷔해 1세대 인기 아이돌로 많은 인기를 누렸으며 H.O.T 해체 후 솔로 가수로 전향해 록 장르를 선보였다.
이후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문희준은 2017년 2월 그룹 크레용팝 출신 소율과 결혼했다.
김혜란 동아닷컴 기자 lastleas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