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자이글
냄새, 연기, 기름튐 없는 웰빙 아이디어 가전
설 명절이 다가오면서 유독 근심스러운 이들이 있다. 바로 명절음식을 장만해야하는 주부들.기름에 지지고 볶고 부치고를 반복하다 보면 명절 후엔 기름내가 지긋지긋해질 정도다.
특히 대표적 명절음식인 전 부치기는 허리, 무릎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 중 하나이기도 하다. 바닥에 앉거나 서서 내내 지켜보며 재료를 뒤집어주고, 기름을 부어줘야 하니 전 부치기가 끝나면 아이고 소리가 절로 나오기 마련이다. 이미 조리가 되어 데우기만 하면 되는 가정간편식 전 요리도 나와있지만 왠지 명절 음식으론 정성이 부족해 보인다.
기름을 계속 보충해줄 필요도 없다. 밀가루, 계란옷을 입힌 뒤 기름을 앞뒤고 살짝 바르기만 하면 돼 기름기 적은 건강한 명절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적외선으로 음식물을 익혀주니 산소를 태우지 않아 전을 부치는 동안 냄새와 연기도 거의 없어 온 집안에 기름내가 진동하지도 않는 것도 큰 장점이다.
자이글 적외선 그릴을 이용하면 전뿐 아니라 생선구이, 불고기까지 다양한 명절 음식을 간편하게 장만할 수 있다. 최신 제품인 '자이글 프로'의 경우, 보다 강력해진 화력으로 보다 빠르게 전을 부칠 수 있다. 명절이 끝나고 남은 전을 데워먹거나 선물 받은 고기를 구워먹을 때도 유용하다.
자이글은 냄새∙연기∙기름튐이 없는 탁월한 기능으로 TV홈쇼핑 183회 매진을 기록중이며 이미 국내외에서 300만대가 넘게 팔린 히트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