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학년도 전기 2차 신·편입생 모집에서 강세를 보인 상담관련 학과 - 사이버대학 최초의 청소년학과 설립, 부모교육 및 가족상담에 강한 상담전문가 양성
고려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심리적 스트레스와 인간관계의 갈등이 상존하는 현대 사회의 상담 수요 증가에 발맞춰 건강한 가정과 사회 조성에 기여하는 상담전문가를 양성한다. 다문화상담, 부모교육 및 가족상담, 청소년상담 등 세 분야의 특성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상담심리학과는 재학생의 상담역량 향상을 위해 ‘중독상담’, ‘아들러 부모교육’, ‘사이코드라마의 실제’, ‘탈북 주민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워크숍을 개최해온 바 있다. 또한 상담심리사, 임상심리사, 다문화사회전문가, 상담심리지도사, 직업상담사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사이버대학에서 최초로 설립된 청소년관련 학과인 청소년상담학과는 청소년 심리와 상담, 청소년 지도와 육성, 청소년 문제와 보호 등 세 가지 핵심 과정을 두고 있다. 심리학, 사회학, 상담학, 범죄학 등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지도사 2급, 청소년상담사 3급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돕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은 학과가 마련한 정기적인 특강과 모의면접, 그룹스터디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자격증 취득 준비가 가능하다. 주시우 학생(15학번)은 “경찰 공무원으로서 비행 청소년 지도 업무를 수행할 때 청소년상담학과에서 익힌 상담 역량이 큰 보탬이 되었다”며 “후배 여러분들도 학과 모임 및 동아리활동을 통해 대학생활을 즐기고 시야도 넓히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