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컨슈머헬스케어
관절과 뼈는 나이가 들면서 몸을 지탱하는 기능이 약해져 퇴행성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등 여러 가지 질병에 시달린다. 연골의 마모가 심해지면 퇴행성 관절염이 오는데, N-아세틸글루코사민을 섭취하면 골관절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인체 내의 피가 잘 돌면 만병의 근원이 해결된다는 말도 있듯이 혈액의 순환은 매우 중요하다. 혈액의 순환에서 유의할 것은 콜레스테롤이다. 콜레스테롤은 다섯 종류로 나뉘는데 이 중에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HDL이 높을수록 건강에 좋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눈 질병에는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이 있다. 건강보험 통계연보에 따르면 망막질환 중에서도 황반변성은 2011년을 기준으로 50대 진료환자 비중은 20%, 60대는 25%, 70대 이상은 약 29%를 차지한다. 황반변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베타카로틴, 루테인이 많은 과일, 간, 달걀 노른자와 녹황색 채소를 충분히 먹는 것이 좋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인류건강에 공헌 및 인본주의에 입각한 공존 공영 실천’이라는 기업 사명을 가진 보령제약의 계열사로 고령화 사회가 급격하게 진행되는 변화에 맞추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개발로 제품을 발매하고 있는 토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