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츠굿
맛과 영양, 메뉴 경쟁력 돋보여
갈수록 높아지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베이커리 전문점들 역시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특히 특색 있는 메뉴와 맛과 영양을 고루 겸비한 수제 베이커리 전문점의 성장이 눈길을 끈다.
식빵전문점 ‘이츠굿’이 대표적인 경우다. 수제식빵전문점 ‘이츠굿’은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흔한 식빵에서 탈피, 정성스러우면서도 이색적인 식빵 메뉴로 고객들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여기에 수제 식빵에 어울리는 고급 커피도 선보이며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고 있다.
‘이츠굿’은 최근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신제품 식빵 4종을 선보이며 다시 한 번 고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현대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크림치즈와 양파를 이용한 ‘어니언치즈식빵’, 상큼한 블루베리와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있는 ‘블루베리치즈식빵’, 건강까지 생각한 100% 흑임자를 이용하여 만든 ‘흑임자식빵’, 다이어트에 빠지지 않는 녹차와 삼색콩을 넣어서 만든 ‘녹차삼색콩식빵’ 등이다.
사진제공=이츠굿
한편, ‘이츠굿’은 창업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고급 수제 식빵 전문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에 식빵과 잘 어우러지는 커피 메뉴를 갖춰 브런치 카페를 비롯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 ‘이츠굿’ 관계자는 “식빵은 만드는 정성과 고급스러운 재료가 맛을 좌우한다”면서 “우리 회사의 기술진은 30년 넘게 업계에 종사한 전문가로 구성되어 제품 하나하나에 혼신의 힘을 쏟아 만들고, 그 기술을 가맹점에 전수해 가맹점과 본사가 상호 윈윈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