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도내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문화콘텐츠융합 산업을 장려하기 위한 ‘제 3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NEXT StartUp Awards) 행사를 개최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소재의 창업 7년 이내 문화콘텐츠융합 분야 스타트업으로, 사업자 등록증 기준으로 2012년 1월 1일에서 2017년 12월 31일 사이에 경기도로 창업 또는 이전 한 기업에 한한다.
제 3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이번 행사에는 방송, 영상,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출판, 음악, 광고, 지식정보, 콘텐츠솔루션 등 콘텐츠산업 분야 및 스마트콘텐츠, 융복합콘텐츠 분야 등 문화콘텐츠융합에 관련한 모든 분야의 스타트업이 참여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18년 3월 18일(일) 24:00까지로,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기 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ghub.or.kr) 내 ‘예약신청’ 메뉴에서 신청접수 및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7명의 전문가가 스타트업 구성(구성원/ 비전/ 구성계기), 사업프로젝트(아이템), 예비창업과 스타트업으로 성장과정, 창업이후 성과(일자리창출/ 매출액/ 글로벌진출/ 투자유치/ 사회기여/ 인지도 등), 앞으로의 사업계획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게 된다.
본 행사인 최종 시상식은 2018년 4월 12일(목), 성남시 분당구 경기창조혁신센터 지하 2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며, 서류심사 7개팀 중 3개팀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자 전원에 대해서는 행사당일 스타트업 홍보 전시 공간도 지원된다. 1위에게는 1,500만원, 2위는 1,200만원, 3위는 1,0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그 외 특별상으로 100만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담당자는 “그 동안 도내 우수 스타트업을 다수 발굴한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가 3회차를 맞아 고무적”이라며, “이번 행사에서도 참신한 아이디어와 발전가능성을 갖춘 청년기업인들이 많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동아닷컴 IT전문 김영우 기자 peng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