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스킬트리랩, 구직자 대상 국비지원 언리얼 교육 과정 개설

입력 | 2018-03-15 11:54:00


언리얼 엔진 교육으로 유명한 동아닷컴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이 실업자와 구직자 대상으로 교육비가 전액 지원되는 언리얼 엔진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과정은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훈련으로,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직종에 대해 훈련비 전액과 훈련장려금, 교재가 지원되는 전액 무료 교육 과정이다.

스킬트리랩(출처=게임동아)


신청할 수 있는 과정은 언리얼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게임 알고리즘, 게임 그래픽 프로그래밍,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 게임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게임 웹 프로그래밍,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등 총 6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교육과정은 오는 4월초 개강 예정이며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훈련의 특성상 고용지원센터를 통해 교육 대상자로 확정되기(내일배움카드발급)까지 약 2~4주 기간이 소요된다. 교육 신청은 아카데미와 관할 고용센터에서 교육신청 및 상담 절차를 거쳐야 한다.

스킬트리랩(출처=게임동아)


스킬트리랩은 법인 및 정부교육을 통해 쌓아온 언리얼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4차 산업 발전 흐름에 맞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관련 직종(게임콘텐츠제작)에 도움이 되고 게임회사에서 원하는 직무능력을 반영해 현업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스킬트리랩 관계자는 "청년실업률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국가에서 지원하는 무료 교육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훈련생에게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언리얼 엔진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인력을 양성하여 훈련생들이 다양한 산업분야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김남규 기자 knk@donga.com